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한국

[My Wedding #6] 종로 예사랑 한복_혼주한복대여

by 셀프플래너 2023. 11. 28.

네? 결혼이 벌써 2달 남았다구요?

 
 
 
 
 
 
 
 
예사랑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183 효성주얼리시티

이제 곧 결혼 준비가 코앞으로 다가 오고 있다..!

2달 밖에 남지 않은 나의 결혼식을 위해 엄마가 서울로 와서 함께 혼주복대여를 하러 종로로 고고~!

#종로한복 #혼주한복

결혼준비로 유명한 효성쥬얼리시티 건물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 1층으로 내려가면 즐비해 있는 많은 한복집들 중에 어디를가야하나,,

하고 돌다보면

제일 넓고 쾌적하게 위치해 있는 예사랑한복을 찾을수 있음

 
 

우리는 혼주 한복을 대여하러 갔지만,

신랑신부용 한복으로 디피 되어 있는 한복들 색감이랑 디자인이 너무 이뻤다..!

2부 드레스 말고 한복 할까 급고민했음..!

요즘 한복 색감 너무 곱다 고와~ 💕

 

어머님들 한복도 이렇게 디피가 되어있음..!

색감 너무 고와서 고급진 매력이 뿜뿜 했다.

특히 우리 마미는 키가 나보다 큰 171의 모델 기럭지이기 때문에

한복의 소매랑 기장의 길이가 매우 중요했음..!

사장님께서 꼼꼼하게 치수를 다 재주시고,

색감과 디자인을 고르면 사이즈에 맞게 한복을 대여해주신다..!

전문가 포스 좔좔 이세용

 

꼼꼼하게 잰 치수를 이렇게 적어주시고~

이제 본격 한복 고르러 가봅니다용 ㅎㅎ

 

색감 다양하고 너무 이쁨 주의 ༼ つ ◕_◕ ༽つ

1. 처음에 추천해주신 조합

흰 자수 저고리 + 연분홍치마

저고리 고름색은 좀 찐해야 귀품 있어보인다구 이색으로 바꿔 주신다고 대봐주시는중..!

이렇게 때에따라 니즈에 맞게 색 조합을 해주셔서 좋았어요

 

평일 오후에 갔더니 여유있게 입어볼수 있었는데,

아마 주말에 가면 사람이 정말정말 많다구 하셨다..!

 

흰 자수 저고리에 + 연핑크 치마 + 진한 보라색 고름

조합 너무 이쁘다..!

엄마 새색시 같고 ㅠㅠ 너무 상큼 밝은 느낌

옆에서 상담하시던 할머니가 저긴 혼주냐고 새색시냐고 직원한테 물어보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마 새로 시집 가도 되겠어 ㅠㅠ

 

노란색 민 저고리 + 핑크톤 치마 + 자주색 고름

시어머니가 이미 한복을 노란톤으로 구매를 하셔서

맞춰서 한다구 우리도 연노란빛 도는 저고리를 입어 보았다!

 

어랏..! 이거다!

엄마는 웜톤이라서 노란색 저고리를 입었을때

훨씬 더 따뜻하고 피부톤이랑 잘어우러지는 느낌이였다.

시댁이랑도 색도 잘맞구 저고리는 이톤으로 확정!

그럼 다른 치마를 입어보자 ㅎㅎ

좀 진한 보라색 톤이 도는 치마를 대 봤는데

음...

이건 좀..? 너무 짙은 느낌?

ㄷㅏ른치마 없을까요?

 

피치톤 주황과 핑크의 중간 빛 나는 치마를 입었는데...!

이거다

따뜻해 보이고 귀품있어보이고 밝고 사랑스러운 톤의 느낌

엄마한테 찰떡이였고

내 웨딩 베뉴랑도 너무 잘어울릴것 같은 느낌 ㅎㅎ

 

핀을 꽂을수 있게 이렇게 챙겨주시는데

1번 2번 3번 브로치 까지 다다름

개인취향 차이인것 같은데,

엄마랑 나랑은 칼같은 확고함이 있어서

단박에 정할수 있었음요 ㅎㅎ

3번 브로치

시어머니 한복은 노란 저고리 톤에

회색+블루톤이 섞인 한복일것 같아서

잘어울리는지 사장님께서 비슷한 한복치마 가지고 와서 대봐주시는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장님 넘 친절하시고 이것저것 챙겨주셔서 감사할 따름 ㅠㅠ ㅎㅎ

 

헤어핀1

헤어핀2

헤어핀도 이렇게 챙겨주신다 ㅎㅎ

진짜 이정도면 혜자 아니냐구요

자꾸자꾸 챙겨주셔 ㅠㅠ ㅎㅎㅎ

엄마 대충 머리만 묶고 삔 꽂아봤는데 왜이렇게 고급지고 이쁘죠??

옷에서 피치톤으로 계열을 맞춰서 머리핀은 깔끔한 실버톤으로 !!

엄마랑 의견 만장일치 ㅎ

장신구

 

어울리는 장신구 까지 이렇게 고르고

내눈에는 어떤게 잘어우러질지 잘 모르겠는데,

사장님은 척척 가지고 와서 대주셨다..! 역시..!

본식 전날이나 전전날 픽업을 오면 된다구 하셨다

이렇게 착착착 준비해 나가고 있습니다.

저의 결혼은..!